중국의 대표적인 쇼핑앱 테무(Temu)가 최근 한국에 상륙하며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테무가 한국에서 제3자와 협력해 고객들에게 물류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테무는 어떤 사이트인지와 물건을 구입해보는걸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테무는 핀둬둬 산하의 온라인장터 플랫폼이다. 대부분의 상품은 중국 현지의 것들이며, 말이 되나 싶을 정도로 저렴한 상품들을 박리다매로 판매하는 기업이다. 애초에 테무의 캐치프레이즈 자체가 “백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인 것처럼 노골적으로 저가제품 판매 정책을 펼치고 있다.
테무에서 물건을 여러 개 구입해도 만 원, 이만 원 정도밖에 안하니까, 일단 사고 마음에 안들어도 그냥 집에 박아두고 말자는 심리를 잘 이용한 것이다.
한국에 상륙한 테무는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저가 제품 판매 전략을 고수하며 신규 회원에게 최대 3만7천700원의 쿠폰을 제공하고 일부 선별 제품에 대해 한시적으로 최대 9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같은 저가상품의 판매 전략이 테무가 지난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오른 비결이다.
이것으로 한국에서 테무는 쉬인,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른 중국 쇼핑앱들과 경쟁을 펼치게 됐다.
테무는 컴퓨터 사이트뿐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로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니 어플도 다운로드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테무의 최대 장점으로는 무료배송, 그리고 무료반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존 알리익스프레스 사용유저들은 사이트나 앱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에 무리가 없이 자연스럽게 갈아탈수 있을거같다.
그리고 지금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기 때문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으므로 만약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테무에서 구입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