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일상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이 물에 젖으면 다른 전가기기와 마찬가지로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적절한 대처법을 알고 있다면 금방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방수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들도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의 대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려주세요.
깨끗한 물이 아닌 액체(소금물, 수영장물, 비눗물, 오일, 향수, 자외선 차단제, 손세정제, 화장품과 같은 화학제품 등)에 노출된 경우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말리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심 1.5 m가 넘는 곳에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잠겨 있었다면 방수 범위를 벗어났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방수 기능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게 전원을 끄고 USIM, SD카드 등을 분리해 주세요. (※ 배터리 분리형 제품은 배터리도 분리해 주세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제품을 건조해 주세요.
건조 후에도 휴대폰 내부에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방수기능을지원하는 제품이나 방수기능 미지원 제품이나 대처법은 동일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휴대폰)이 침수되었을 경우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본인이 소유중인 스마트폰이 방수기능이 있는지 없는지는 미리 숙지하셔야하며, 만약 침수가 발생되는 위의 방법으로 빠른 조치를 한다음 즉시 각 제조사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