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은 섬유종이라 불리며 발병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생식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순환에 기인할 수 있다는 가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식물, 약물, 온도, 압력, pH, 환경여건 등에 의한 세포손상 및 기능저하로 인해 심부온도가 저하되어 모공이 닫히면서 열에너지가 섬유세포 및 섬유조직으로 과도하게 쏠리면서 온도가 급상승하고, 표면장력의 약화로 조직의 융기현상인 종기, 종양이 발생된다는 가설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쥐젖(섬유종)은 양성 종양이므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별다른 치료를 시행하지 않고 지켜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그 크기가 커져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미용상 문제가 된다면 수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섬유육종과 감별하기 어렵다면 외과적 수술을 통해 제거합니다.
또한, 피부나 점막온도를 낮추는 것이 염증과 통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모공을 열어 표면장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결절과 종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심부온도를 최적화하는 것이 전신증상 및 합병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반드시 피부과에서 진행해야 하기때문에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쥐젖(섬유종)의 예방법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아연이 많은 음식(소고기, 달걀노른자, 생굴 등)을 섭취하는 것이 유방쥐젖(섬유종)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쥐젖은 우리 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양성 종양 중 하나입니다. 그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쥐젖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쥐젖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별다른 치료를 시행하지 않고 지켜보기만 하면 되지만, 그 크기가 커져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미용상 문제가 된다면 수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유방쥐젖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쥐젖으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