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실이는 대중들의 마음을 뒤흔든 트로트 가수로, 대표곡 '뭐야뭐야'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고인이 되신 방실이 님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노래를 무료로 듣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우리는 방실이를 그리워 할겁니다.
1958년 10월 29일, 인천광역시 강화군
1982년 서울에서 시작해 본격적으로 1985년 트리오 '서울 시스터즈'로 활동 시작
80년대 후반 '서울 시스터즈'의 멤버로서 '첫차'와 '청춘열차'로 인기몰이, 이어서 솔로 활동으로 전환해 '서울 탱고', '여자의 마음' 등을 히트시킴
트로트 여왕 방실이의 감성 총집합! 히트곡 소개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방실이 특유의 힘 있는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입니다.
서울 시스터즈 시절의 히트곡으로 방실이의 초기 이미지를 담고 있는 곡입니다. 리듬이 살아 있는 탱고 멜로디가 매력적입니다.
역시 서울 시스터즈 때 발표했던 곡으로, 당시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방실이의 파워풀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트로트곡입니다.
빠른 박자와 댄스 리듬이 매력적이며 이 노래는 방실이라는 가수가 트로트라는 장르에 약간의 댄스 비트와 발라드, 블루스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개성있는 창법과 출중한 가창력, 풍부한 성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적 요소들을 섭렵하며 인기를 확보한 실력 있는 가수로 거듭났습니다.
고인이 되신 가수 방실이님의 생애, 히트곡, 사망소식 바로가기 링크
고 방실이님은 투병생활의 힘든 싸움 끝에 우리 곁을 떠났지만, 그녀의 명곡들은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으며, 그녀의 목소리는 우리 가슴속에 남아 있습니다. 아름다운 고인의 음악적 업적이 기억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