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방광염에 걸렸을 때 증상과 방광염을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는 음식에 대한 정보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헷갈려 하는 방광염에 걸렸을 때 어떤 병원으로 가야 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면 초반에는 경증 증상이 주로 나타나서 그냥 참는 사람들이 많은데 절대 참으면 안됩니다. 방광염은 주로 감염이 원인이기 때문에 다양한 합병증이 일어날 수 있으며 감염이 신체 전체로 확산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급성 방광염이 만성 방광염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미, 보리, 귀리, 통밀, 퀴노아 등 통곡물은 혈당지수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해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요구르트는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면 방광염 예방에 좋습니다.
크랜베리에는 비타민C와 생균제가 풍부해 방광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방광염을 가장 전문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곳은 비뇨기과입니다. 비뇨기과 전문의는 방광과 관련된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약물 치료, 증상 관리 등 다양한 치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방광염 증상이 있을 때 산부인과를 가야 할지, 비뇨기과를 가야할지 고민하시는 분은 물론 산부인과에서도 방광염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산부인과보다는 비뇨기과에 가시는 것이 보다 더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임산부가 방광염에 걸리셨다면 산부인과에서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집 주변에 비뇨기과가 없다면, 내과를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내과병원에서는 전반적인 질환과 증상을 다룰 수 있기 때문에, 항생제나 항염증을 유도할 수 있는 약물을 처방하여 증상을 완화해 줄 수 있습니다.
내과와 마찬가지로 가정의학과에서도 방광염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벼운 증상일 경우,약물 처방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고 방광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알려드릴 겁니다.
그러나 방광염이 반복되거나, 합병증이 나타난다면 이는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