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에서는 임산부와 자녀의 건강을 위해 '대한민국 엄마보험'이라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보험은 임산부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출산을 지원하고, 자녀의 성장까지 보장하는 공익보험입니다. 오늘은 가입방법, 보장내용, 특징,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령의 임신부가 계속 증가하면서 산모의 안정적인 출산과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체국에서 출시한 출산장려 공익보험입니다.
예비 부부들은 태아보험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가입할 것입니다. 보험 가입이 어려운 점은 보장내용이 어렵고 보장되는 보험금이 어느정도가 좋은지 몰라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우체국에서는 아기의 건강한 성장과 엄마의 안정적인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내놓은 상품인 '대한민국 엄마보험'은 가장 중요한게 다른 태아 보험과는 다르게 나라에서 지원되는 정책사업이기 때문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특징임산부의 출산과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체국에서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기 때문에 가입자는 무료로 엄마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엄마는 임신질환에 대한 보장을, 자녀는 희귀질환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한 번의 가입으로 엄마와 자녀가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의 희귀질환 진단에 대해 10년 동안 보장하는 태아보험은 태아라면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계약과 더불어 임신기간 22주 이내인 17~45세 산모라면 출산할 때 까지 임신질환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도 추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기간 10년 내에 희귀질환으로 진단이 확정된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1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확인서를 가지고 내방 혹은 온라인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우리동네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기
2. 어플에서 가입하기
삼성 갤럭시(안드로이드) - 우체국 보험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
'무배당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가입하기를 선택하고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을 한 후에 임신정보와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 간단한 가입심사를 통해 가입이 완료되고, 가입이 완료되면 보험금 면책이나 감액기간 없이 태아라면 제한없이 누구나 가입 즉시 100%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