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방법 - 아기 더워먹었을 때 조치법

Pages

아이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방법 - 아기 더워먹었을 때 조치법

아이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방법  - 아기 더워먹었을 때 조치법

여름철 더위는 아이들에게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아이가 더위를 먹으면 두통, 구토, 탈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아이가 더위를 먹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 아이의 더위 먹은 증상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땀띠(한진)

증상

땀을 많이 흘려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 붉은색이나 무색의 좁쌀 같은 발진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긁으면 땀구멍이 막혀서 피부 상태가 나빠지고 화상이나 습진으로 악화될 수 있다.

대처방법

일단 아이를 시원한 곳으로 옮기고, 땀에 젖은 옷을 마른 옷으로 갈아입히고 상처 부위를 잘 닦아 주어야 한다. 환자가 가려움증을 호소할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에 따라 항히스타민을 처방할 수 있다.

열경련

증상

땀을 많이 흘렸을 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수분과 염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으로 주로 근육 중심으로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이다. 심하면 현기증과 구토를 유발한다.

대처방법

아리를 그늘에서 쉬게 하고 소금을 물에 녹여 섭취하게 해주어야 한다. 의사의 진료에 따라 조치한다.

열사병

열사병

증상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몸의 열이 발산하지 못하여 생기는 병으로 높은 온도와 습도에 방치되거나 바람이 통하지 않는 뜨거운 방에 오래 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다. 열사병이 생기면 얼굴이 창백해지고 식은땀이 나며, 현기증이나 순간적으로 정신착란을 일으킬 수 있다.

대처방법

즉시 119에 신고하고, 아이를 그늘로 옮겨 겉옷을 벗기고, 미지근한 물로 몸을 적셔 체온이 내려가도록 한 후 의사·의료기관 등의 지시에 따른다.

울열증

증상

태양열 아래 오랜 시간 노출되었을 경우 체온은 매우 높지만 땀이 나지 않는 상태가 되고 두통과 구토 증세를 동반하며 심할 경우 의식을 잃을 수 있다.

대처방법

그늘로 옮겨 겉옷을 벗기고 미지근한 물로 옷을 적셔 물이 증발하며 체온을 낮출 수 있다. 의식이 있을 경우 물을 주고, 체온이 돌아오면 옷이나 담요로 몸을 따뜻하게 하여 냉기를 없애준다.

화상

증상

태양열로 인해서 피부가 그을리거나 수포까지 발생할 수 있다. 신체의 3분의 2이상 화상을 입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

대처방법

그늘로 아이이를 이동시켜 햇빛에 노출되지 않게 하고 피부에 수포가 생긴 경우에는 거즈를 이용하여 덮어 주되 세균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수포를 터뜨려서는 안 된다.

마무리하며..

가장중요한것은 병원으로 빨리 데려가서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응급조치를 취하면서 119에 연락하거나 바로 병원으로 가서 진찰을 받길 바란다.